교회 청년부 리더 성경공부

8주간의 교회 청년부 리더 성경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청년부를 담당하시는 임광 목사님의 배려와 청년부 임원진의 수고로 일이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계획은 약 두 달전부터 했는데, 이제 그 첫발걸음을 떼게 되었습니다. 8주동안 하는 프로그램인데, 권집사님과 제가 격주로 돌아가면서 인도하기로 했습니다. 짐을 함께 나누어지는 동역자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화요일 밤 9시에 모이는 약간은 특이한 모임인데요, 직장에서 늦게 오는 청년들이 있고, 밤 늦은 시간을 청년들이 더 편하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밤 9시가 매우 낯설게 여겨졌는데요, 오히려 이 시간대에는 교통 체증도 적어서 매릴랜드를 오가는 것이 훨씬 수월할 것 같기는 합니다.

“리더 성경공부”라고 거창해 보일 수도 있지만, 성경공부가 뭐 특별할 것이 있겠습니까? ^^ 화요일 밤에 따로 시간을 내서 말씀을 알고 싶다는 열정이 있다면, 충분히 리더의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청년부에서 ‘목자’로 섬기는 사람들, ‘목자’로 섬기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말씀에 관심이 있는 아무나 다 올 수 있습니다. 어찌 보면 대상이 잘 포커스 되지 않았다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8주동안 계속해서 책임감 있게 나올 수 있는 사람들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참가 신청서에 7번 이상은 꼭 참석하는 것으로 규정을 넣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번 기간동안에 기본적인 주제들을 다루면서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의 틀을 약간 흔들어주고자 합니다. 그것이 된 후에, 좀 더 주제/방법/성경책 등을 다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TS 신청서-4

Advertisements
Gallery | This entry was posted in 교회.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