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생활 – 토요 서당

토요 서당이 요즘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벌써 세번째 수업을 마쳤습니다. 4명의 훈도들이 열심히 나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강의 보다는 직접 해보는 워크샵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부터는 각자의 랩탑을 직접 TV에 연결해서 본인들이 준비한 내용을 직접 보여주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교회나 캠퍼스에서 이런 수업을 할 때는, 듣는 사람들이 얼마나 이해하는지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직접 하는 것을 보니, 그간 제가 너무 진도를 빨리 나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게는 너무 익숙한 것들이라 이 정도면 금방 습득할 수 있으리라 생각을 하고는, 보다 많은 것을 알려드리려고 했었는데… 그간 저 혼자 떠들었던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ㅌㅌ

DSC_2622

참가자들이 직접 해보는 워크샵으로 강의를 위해, 참가하는 분들께  각자 랩탑을 가지고 오시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장비를 구입했습니다. 뭐 거창한 것은 아니구요, HDMI switch 라는 녀석입니다. 참가자 분들의 랩탑을 HDMI 스위치에 모두 연결해서 큰 TV 화면에 띄웁니다. 버튼 하나로 이 사람, 저 사람의 스크린을 보면서 다들 어떻게 했는지 보여줍니다. 쿨~ 하지 않나요? 아니 자신의 ‘민낯’을 보여주는 것 같아, 너무 살 떨리려나? ㅋㅋ

이사를 하면서 큰 맘 먹고 70 인치 TV를 샀는데, 아주 잘 써먹고 있습니다. MS Word 파일에 성경 본문을 띄워놓고,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보여주고, 질문하고, 따라하는 다이나믹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졸 수가 없어요. 조는 것 같으면 그 분의 화면을 70인치 TV 화면에 …. ^^ (농담입니다. 아무도 졸지 않아요.)

이제 이번 학기는 다섯번 남았습니다. 다들 재미있게 성경을 알아가고 그 가운데 쑥쑥 커가는 시간이 되길 기도합니다.

 

 

Advertisements
Gallery | This entry was posted in 일상생활.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