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사진관: 팔로업

어르신 분들 사진을 찍은 후 일주일 안에 사진 정리를 마치고, 사진을 한인 복지쎈터 직원분께 넘겨드렸습니다. 사진을 정리함에 있어 보정은 그리 힘들지 않았습니다. 실내에서 동일한 조명으로 연출한 사진들이라 white balance, noise reduction, brighness 등은 거의 동일하게 조정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모델분들의 자세에 따라 조금 구도 자체를 조정해야하는 경우는 더러 있었습니다. 특히 한쪽으로 얼굴을 기울이시는 분의 경우, 영정사진은 곧게 해드리는 작업을 했습니다. 뒷배경을 어두운 색의 천으로 했는데 아주 좋았습니다. 사진 찍기 전에 그 천에 있는 주름살을 제거하느라 수고들을 많이 하셨는데요, 그 덕을 크게 보았습니다. 보이지 않는 많은 수고들이 있어야 멋진 한 순간의 사진이 나옴을 다시 실감합니다. 사진 자체는 부족함이 많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배우면서 하는 것이라고 스스로를 격려했습니다. ㅋㅋ

20211006_133756

이후에 액자를 어떤 것을 고르느냐, 영정 사진용 사진과 보통 사진 모두를 액자에 드리느냐 어떻게 하느냐 의논을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결국 두 사진 모두 액자에 넣어서 드리는 것으로 결론을 보셨더군요. 비용이 꽤 들텐데, 어르신들을 위해서 비용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 마치 친부모님들께 하듯 하는 것 같았습니다. 선물이 다 준비가 된 후, 아파트에 가져다가 전해드리는 마지막 절차까지 한인 복지쎈터 직원분들과 현지에 계신 자원봉사자의 수고는 감동이었습니다. 10월의 싼타라고나 할까요? ^^

20211006_134638

사진을 일일이 액자에 넣고, 가방에 다른 선물들 (일회용 마스크, 손세정제)과 함께 넣어서 아파트의 방방을 찾아가서 전해드렸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최고의 서비스 아닐까요? ^^ 벌써 그 다음 프로젝은 언제 하냐고 한인 복지쎈터 직원분들이 물어보십니다. 열정들이 대단하세요.  존경스럽습니다. ^^

참고로 위의 사진들은 모두 한인 복지쎈터 최대현 팀장님께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일상생활. Bookmark the permalink.

2 Responses to 청춘 사진관: 팔로업

  1. 더가까이 says:

    어르신들께서 많이 좋아하셨겠어요. 수고 많으셨읍니다.

    • psalm1logos says:

      어르신 분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현지에 가신 분들께서 그런 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으셨던 것 같습니다. 그 분들이 수고하셨어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